소곤소곤이야기

자신을 사랑하면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7-16
  • 조회수 1436
댓글
윤태환
저도 저자신을 사랑해야 겠어요. 선생님 덕분에 저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걸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연우
맞는 말이예요. 자신을 사랑해야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알 수 있지요. 가끔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직감하지는 못하더라도, 노력을 해보아야겠어요. ~~~
심재연
앞으로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김민재
앞으로는 저 자신을 사랑해주고 저한테 애정을 쏟는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
이선화
남을 사랑하려면 나자신을 먼저 사랑하라듯이 저도 꼭 저자신을 사랑하고 그것을 남에게 줄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강유진
너무 좋은 글 같아요. 저도 제 자신이 마음에 안들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이유없이 화도 나고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도록 해볼께요.
이소예
저도 앞으로 저를 더 사랑하고 저를 과소평가 하지 않고 용기를 가질게요. 더 열심히 노력하면 저를 더 사랑할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권민성
우리는 우리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어요.그 이유 때문에 화가 날때에는 자신을 다시 되돌아보고,자신을 더욱 더 사랑하도록 노력합시다!.
안은재
메이브 빈치라는 분은 정말 감명깊은 글을 잘 쓰시네요.제 감정이 제각각 이더라도 잘 눌러야겠어요.오빠랑 싸우지도 않고 말이죠..
임지혁
저도 인제 저를 더 사랑하고 아낄게요.그래서 더 노력할게요.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사랑해야 되요
이연지
저는 앞으로 선풀을 많이달도록 노력하고 친구들과 싸우지 않도록 노력할게요.
장하준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있어야 다른사람도 그 만큼의 가치로 보인다는 말을 한번더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승연
저도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아끼도록 노력할께요! 모두들 자신을 사랑하는 세상을 만듭시다.
서이안
저도 앞으로 저를 더 사랑하고 싶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면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김아진
저도 앞으로 저 자신을 더더욱 사랑해야 겠고 그리고 제가 자신을 더 사랑하게 이 ㄱㄹ을 올려주신 수녀님께 감사드립니다.
변지오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앞으로 저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지은
제가 저 자신을 사랑한다면 자신이 바보라고 짜증이 나지 않고 더욱 더 많은 사람에게 칭찬과 격려,도움,사랑등으로 대하게 될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더 많은 사람 이 행복할 거에요. 이 글 덕분에 저는 짜증 않나고 제 주변 사람들은 행복해 지겠죠?
김지유
자기 자신 때문에 화가 날때일 수록 더욱 더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다른 사람들도 제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만큼을 좋아해준다는 것은 정말 맞는 말입니다.이 글 덕분에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이 글의 메이브 빈치 작가님과 이 글을 올려주신 수녀님께 감사합니다.
박하민
저는 공부를 하며 제가 다른 친구들보다 지식도 없고, 제가 이상하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이 글을 보니 더욱 제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주고 싶어졌어요.
유은오
항상 자기 자신이 무언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겨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박서연
가는 말이 고아야 오는 말이 곱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을 사랑하면 남들도 저를 사랑할 수 있겠죠?? 자신에 대해 나쁜 마음을 가지지 않고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면 분명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연우
저도 제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야겠어요. 또, 제 자신을 자랑스러워 해야겠어요. 이런 좋은 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홍윤재
저는 공부, 운동 등 모든 것에 나 자신이 남들보다 뒤쳐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나서는 '앞으로 나 자신을 더욱 아끼고 사랑해야겠다' 란 생각이 들어요. 화가 나고 슬플 때일수록 나를 더 아껴야겠어요. ㅇㅣ 글을 올려 주신 수녀님과 이 글을 써 주신 베이브 빈치님께 감사드립니다.
서현우
앞으로 저도 제 자신에게 조금 더 많은 사랑을 줘야할겄같아요. 제 자신을 사랑하면 다른 사람들도 저를 아껴준다는 말은 제게 깨달음을 주는 말이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남영재
저 자신을 사랑하고 있었나?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제 자신을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수 있다는 생각이 듬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신동희
자신을 사랑하기도 하면서 다른 사람도 똑같이 사랑해야 겠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남도 사랑할 수가 없으니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조현석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사랑하고 있나?다시 생각했어요. 오늘부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야겠어요. 그러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겠죠? 글을 달아쥬셔서 감사해요.
박시현
자기 자신에 대해 만족하고 자기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해야겠습니다.자기 자신을 사랑해야만 다른사람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을 더 소중하고 자랑스럽게 여겨야겠습이다.
송현아
저도 제 자신을 사랑하기도 하면서 내 주변 사람들도 똑같이 사랑해야겠습니다.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여준
저도 이제 남을사랑하는 만큼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똑같이 대하면서 다시한번 내가 나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생각할수잇을거예요.
박준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소홀히 했던 나, 반성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재원
맞아요, 자신을 사랑해야 그만큼 다른 사람들이 딱 그만큼 저의 가치를 인정해요. 앞으로 저도 저를 더 사랑할게요. 감사합니다.
이은재
저도 저 자신을 앞으로 소홀히 사랑하지 않고 언제나 저 자신을 사랑해야 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런 좋은 글 정말 갑사합니다. 저 자신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황지원
저도 제 자신을 사랑하고 제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겠습니다. 이 글을 보기 전까지는 제가 잘못했을 때 저를 원망했고 저 자신에게 실망했던 일이 있는데 그 일은 반성하고 다시는 제 자신을 원망하고 제 자신에게 실망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제 자신을 이 세상 누구보다 사랑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제가 앞으로 제 자신을 사랑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가 제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태호
이제 저도 저를 소중하게, 사랑하게 여기겠습니다. 저번에 저를 원망했던 일은 반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지우
이 글을 통해 제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되었습니다 이제 제 자신을 사랑하고 더 만족하고 소중하게 여기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준수
이 글을 읽고 다시 한 번 보면서 저도 저 자신을 먼저 아끼고 사랑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는 제가 실수할 때는 저를 원망하지 말고 한 번 더 노력하고 격려해주며 저 자신에게 용기를 낼 수있게 힘을 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호진
이 글을 읽고 저는 러브미 내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잘 살아가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정동우
저도 제 자신을 사랑하고 저 자신을 아끼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수를 해도 저를 원망하지 않고 저한테 실망을 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도훈
맞아요. 자신을 사랑해야지 다른 사람들도 사랑할 수 있는 것이고 절대로 자기 자신을 미워하거나 또는 너무 자신을 낮추면 안됩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정말 불편해집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우리 모두 자신을 사랑합시다.
임유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느낄 때, 속상해 하지만 말고 자기가 먼저 자신을 사랑하면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그만큼의 가차로 봐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자신을 더 사랑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현조
저도 이제 제 자신을 사랑하면서 살아가야하겠네요. 가끔 사람들이 저를 싫어한다고 느낄때 자신을 사랑한다면 언젠가는 누군가가 저를 사랑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김현세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난 왜 이럴까라고 불평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이제 다른 사람들도 자신도 사랑하며 때론 실수를 하더라도 이해하며 다른 사람들도 저를 사랑하도록 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
유현진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하는 이유를 잘 알려준 것 같아서 정말 감동이 깊은 글입니다. 앞으로도 다른 사람들의 시선보다는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야겠습니다.
이효우
자신을 비난하고 자책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사랑해야 되는 까닭을 잘 알려줄 수 있는 방법이네요. 비록 짧은 글이지만, 분명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세빈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해야 하는 이유를 잘 설명했어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아끼면 남들도 더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다룰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