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이야기

'소비'하지 않는 일주일

  • 작성자 이인성
  • 작성일 2020-06-30
  • 조회수 1121


"분리해요. 줄여요. 멈춰요. 대체해요. 기억해요."


'이 전환의 시기는  치유의 희망으로 고무된 고백과 회개와 정리의 시간입니다.
이 시기를 거치면 회복의 시간도 그리 멀지 않을것입니다.' (예수회 박상훈 신부님 글 중에서)

이전글 세월의 지혜
다음글 자신을 사랑하면
댓글
김아진
감사합니다.저도 신부님 말씀대로 생활해야 겠어요.그러면 환ㄱ경 보호를 잘 할수있을 것 같아요.감사합니다
이연지
저는 환경을 잘 보호하고 식물을 잘 키우겠습니다.
이소예
저도 신부님 말씀처럼 해보도록 노력할게요. 환경도 보호하고 제가 키우고 있는 수국과 해피트리도 잘 키울게요
그래요. 요즘 과학이 발달하면서 환경오염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저도 신부님 말씀을 따라서 환경을 잘 보호하고 가꾸어야겠어요.
이은재
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환경오염이 무척이나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저도 신부님 말씀대로 횐경을 잘 보호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겨야 할 것 같아요.
김태호
저도 환경을 보호하고 식물도 많이 키우겠습니다. 마당이 있는데 더 많은 나무를 심어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서현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환경을 보호하고 아끼는 어린이가 되겠습니다. 분리수거도 잘 하고 일회용품을 줄여서 지구 환경을 보호하겠습니다.
임유선
앞으로는 환경을 아끼고 보호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채은
네 맞아요.저도 요즘 분수거를 할때 택뱌에 있있는테이프는 떼서 버리고 플라스틱 병에 붙어 있는 비닐은 떼어서 버려요.우리 모두 분리수거 열심히 합시다.
윤도훈
요즘 환경오염이 정말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이걸 줄이지 않으면 지구멸망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항상 분리수거 잘하고 아껴쓰고, 기부를 잘 하면서 재활용을 많이 하면 지구가 정말 놀랍게 변할 수 있습니다. 하나뿐인 우리 지구를 환경오염으로부터 보호하면 정말 좋겠습니다!
정동우
요즘 과학이 발달하면서 환경오염이 심해지는 갓 같습니다. 저도 오늘부터라도 환경에 더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박서연
요즘 사람들의 과다한 일회용품 소비fh 인해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가 더욱 심해지는 것 같아요 ㅠㅜ 신부님이 말씀하신대로 분리하고, 줄이고, 멈추고, 대체하고, 기억하는 이 5가지를 꼭 기억해서 우리 지구를 도와주고 싶어요!!
박준서
앞으로는 환경을 아끼겠습니다. 오늘부터 환경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황지원
코로나로 인해 계속 집에만 있으니 배달음식이 늘어나면서 환경오염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환경을 더욱더 아끼고 사랑할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는 환경오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어떻게하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을지 연구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은재
엄마랑 페트병 밑부분을 잘라서 플라스틱 필통을 만듦으로써 재활용 했어요.이젠 집에 플라스틱 필통이 넘칠 것 같아요.
심세빈
앞으로 환경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