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탐구동산소식

2019 교내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탐구토론 우수작

  • 작성자 곽순종
  • 작성일 2019-04-25
  • 조회수 1280

과학토론

. 참가 대상 : 본교 5~6학년 재학생 21, 팀은 같은 학년으로 구성해야 함.

- 2명이 반드시 참여해야 하며, 결원이 발생할 경우 참가할 수 없음.

. 참가팀의 수에 따라 대회 운영 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변경 및 조정된 운영 시간은 접수 완료 후 재안내함.

. 토론개요서는 제공되는 개요서 양식에 3매 이내로 현장에서 직접 작성

. 토론은 토론준비(1시간)-주장발표하기(5)-상대편 반론개요서 작성(15)’의 단계로 진행

. 시간 제약에 따라 질의 응답 단계를 반론개요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대체하여 반론개요서의 내용을 추후 심사함


토론문제

      인공지능과 로봇의 발전 속도가 눈부시게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연 앞으로 이러한 인공지능과 로봇은 사람의 친구가 될까요? 아니면 적이 될까요? 이에 관한 다양한 주제가 자료로 주어져 있습니다. 주어진 여러 자료들을 검토하고 두 가지 중 한 가지 의견을 선택합니다.
만약 당신이 미래에 인공지능과 로봇이 친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부분에서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을지를 기술하고, 인류가 이를 활용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 것인지를 생각하여 개요서를 작성합니다.
만약 적이 된다고 하면 왜 인류의 적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미래의 인류를 위해서는 앞으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생각하여 개요서를 작성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2019 교내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환경독후감 쓰기 우수작
다음글 2022 강남서초교육청 발명품경진대회 작품요약서 양식 및 기타 안내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