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온라인 학습을 위한 가정 협조 사항 안내

  • 작성자 김정남
  • 작성일 2020-04-02
  • 조회수 1705

온라인 학습을 위한 가정 협조 사항 안내

1. 온라인 환경 및 기기 준비 확인

각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노트북,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를 개별적으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이용 시 마이크 기능이 있는 헤드셋을 사용하면 화상 프로그램 이용 시 대화가 가능하며, 없는 경우 채팅을 이용한 소통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나 사용 환경은 무선보다 유선이, 스마트폰, 태블릿보다는 노트북, 데스크탑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학생들이 책상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접속 시 크롬 브라우저 사용 권장

YouTube는 올해 3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어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등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접속할 때 익스플로러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4f3c2c3e.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25pixel, 세로 225pixel   말고 크롬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4f3c000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25pixel, 세로 225pixel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기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보이지 않으면 원래 사용하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 들어가신 후 [크롬 브라우저]를 검색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3. 클래스팅 및 Zoom 설치 및 가입

계성초등학교 온라인 학급은 클래스팅에 구축되어 있고, 이미 Zoom을 통해 어린들과 쌍방향 소통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후 추가로 설치하게 되는 학년에서는 담임 선생님들의 안내대로 설치 또는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안내되는 내용이 어렵거나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담임 선생님께 교실 번호로 문의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4. 온라인 학습 출석 확인

담임 선생님의 온라인 학습 안내에 따라 클래스팅 학급에 들어오면 출석은 자동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온라인 개학 준비기 동안에는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지 못할 경우에는 담임 선생님의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준비기간 중에는 법적 출석 인정 기간은 아닙니다.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가능한 정해진 시간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개학 이후에는 법정 수업일수인 만큼 의무적으로 출석하여야 하며 온라인학습에 종일 참석하지 않은 경우 결석 처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스마트기기 대여 안내

현재 학교에서 대여 가능한 태블릿의 여유분이 있습니다. 가정에서 태블릿이 필요하실 경우 담임 선생님께 연락하시거나 알림장 댓글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기는 micro5pin이라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니 가정에 있는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충전기 대여까지 필요하면 함께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모두가 처음 접하는 온라인 개학입니다. 너무 불안해하시거나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나하나 차분하게 진행해 갈 수 있도록 충분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마음의 여유를 갖고 천천히 대비해 주시면 됩니다. 어려움이 있으면 주저마시고 담임 선생님께 도움을 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만한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43

계 성 초 등 학 교 장

첨부파일
이전글 코로나19 관련 학원 이용 자제 및 이용 시 예방수칙 미준수 학원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알림 안내
다음글 학원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방안' 연기에 따른 협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