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반

  • 작성자
  • 작성일 1970-01-01
  • 조회수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3월 4일 (월)
댓글
윤여빈
일주일이ㅠ왜 7일인 이유는 하느님이 6일 동안 세상을 만드시고 하루를 쉬셔서 우리도 그렇게 하는 거래요.
윤여빈
그리고 1년이 365일인 이유는 지구가 태양을 1 바퀴 도는 동안 365번 자전 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확인하여하였습니다.
김도윤
예수님이 6일 동안 세상을 만드시고 하루를 쉬셔서 6일 + 1일은 7일이기 때문에 일주일이 7일 입니다.
오연재
일주일이 7일인 이유는 오래전 인류가 하늘에 7개의 천체가 존재한다고 믿었기 때문인데요 망원경이 나오기 전까지 사람들은 하늘에 별을 제외하고 7개의 천체가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그 7개의 천체란 해, 달,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입니다.
오연재
1년이 365일 인 이유는 지구가 자전과 공전을 하면서 태양의 둘레를 한 바퀴 돌아 제자리로 오는 동안에 걸린 날짜와 시간을 말하는 것인데 그것이 바로 1년인데 365일이기 때문입니다.
김현겸
일주일이 7일인 이유는 하느님이 6일 동안 세상을 만드시고 1일 동안 쉬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년이 365일인 이유는 태양의 둘레를 한 바퀴 돌아 제자리로 걸린 날짜와 시간을 말하는 것인데 그래서 일 년이 365일 입니다.
송유찬
지구는 1년에 한번 태양주위를 공전합니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정확히 한바퀴 도는데 4년마다 366일이 되는 윤년을 두어 1년이 평균 ( 365+365+365+366 ) / 4 = 365.25일 이 되게 하였습니다.그래서1년은 365일 입니다.
천지우
친구들의 글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서윤
일주일이 7일인 이유는 천동설을 믿던 사람들이우주에는 7개의 천체(달,화성,수성,목성,금성,토성,태양)이 있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1년이 365일인 이유는 고대 이집트 사람들이 나일강이 넘칠 때쯤 동쪽 밤하늘에 시리우스 별이 정해진 똑같은 자리에 떠있다는 사실로 1년의 주기가 360일임을 알아내었습니다.이후 실제 지구가 태양을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이 365일이어서 1년에 5일씩 차이가 나는 것을 모아서 윤년이라고 불리는 해를 정했습니다.
심재은
Lucky 7 이여서
김은우
몰라서?
심재은
하느님이 6일 동안 세상을 만드셨고 1일 동안 쉬어서 그렇다
정연서
하느님이 육지, 물, 동물 등등을 만드는데 6일이 걸리고 축복과 휴식을 1일동안 해서 1주일이 7일입니다. 그리고 1년은 왜 365일이냐면 지구가 태양을 1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이 365일이라서입니다.
이동윤
cg일주일이 칠일인 이유는 보름달에서 하현달에서 그믐달까지,달의 모양이 바뀌는 주기가 7일이다.고대에 맨누으로 볼 수있는 천체가 7개였기 때문이다.
이동윤
bg지구가 태양 주위를 도는데 365일이 걸려서 1년이 365일이됬다.
박주원
일주일이 7일 인 이유는 하는남이 지구 룰 만드는대 6일이 걸렸고 하루는 쉬었다. 그리고 왜 일년은 365일 이냐면, 지구다 태양을 돌는대 365일이 걸린다.
한지만
달의 주기가 30일인데 30일을 반으로 나누면 15일이고, 그걸 반으로 나누면 약 7일 이여서요 ㅎㅎ(달의 변화 간격이 대략7일, 고대 바빌로니아에서 7을 신성한 숫자로 생각했다는 것, 유대교의 안식일,옛날 사람들은 하늘에 별을 제외한 7개의 천체가 있다고 생각했다는 것 등..)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지금 처럼 일주일을 7일로 사용한 것은 로마시대부터였다.
황지호
스스로 확인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서양에서 365일을 12달로 쪼개고, 또 31,30,28/29일로 쪼개고, 그렇게 했는데 왠지 요일이 없어서 태양계데 있는 행성 수목지화목토천해에 있는 이름을 따서 했습니다. 그런데 해왕성과 천왕성은 안 보여서 안 넣었고,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이라서 일주일이 생긴 것 같애요. 더 이상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소은
일주일이왜 7일인 이유는 하느님이 6일 동안 세상을 만드시고 하루를 쉬셔서 우리도 그렇게 하는 거래요.
양지호
일주일이 7일이 된 데는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대 사람들이 망원경 없이 하늘에서 쉽게 관찰 할 수 있던 행성이 7개이기 때문이라는 것이고 또 다른 것은 성경에서 하느님께서 이 세상을 만들고 쉬시기까지 7일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또한 1년이 365일인 이유는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한바퀴를 도는데 365번동안 자전하기 때문입니다.
이서준
일주일의 개념은 다른 시간의 개념들과는 달리 천문학이 아닌 종교적인 이유로 생겼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때 세계관에서 태양 수성 금성 토성 목성 달 화성을 신의 모습으로 숭배했고 그대로 요일이 되었습니다. 
김범석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보름달에세 하현달,하현달에세 그믐까지 달이 모양을 바꾼 주기가 얼추 7일 이기 때문이다.둘째, 고대에 눈을 볼 수 있는 천채가 7개 였기 때문이다.(해와 달을 비롯해 수성, 금성, 화성,목성,토성)셋째는 물건을 사고파는 "장" 이서는 장날의 간격을 살펴 7일로 정했다는 이야기.넷째,유대교의 안식일 때문이다.
김도희
그 이유는 그 행성의이름으로 따서 월, 화, 수, 목, 금, 토, 일(요일)다 압에있기때문이예요! 그리고 얼른 한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햇은 한자가 달월 이기 때문입니다.일요일도 비슷 하게 되어저있스니다.
이재휘
옛날에는 하늘을 보면 별이7개 여서
허시준
스스로 확인하였습니다~ 일주일이 7일인 이유는 첫째, 하느님관련설이라고 하여 기원전 6세기경 바빌론에 거주하던 유대인들이 일주일을 7일로 정하여 되었다는 설과 두번째는 달모양 변화주기설로 달의주기는 29.5일인데 이 날을 반으로 쪼갤경우 15일이되고 또한번 적절히 나누면 7일이 된다하여 현재의 7일이 일주일이 되었다는 설입니다. 마지막으로 과거에는 맨눈으로 관측 가능한 행성이 수성,금성,화성,목성,토성 이였으며 이 외에 태양과 달을 추가하여 7개의 천체에 이름을 붙여 현재의 요일을 만들었습니다~
이재휘
옛날에는 천왕성과해왕성이 안 보여서 7ㅐ의 행성으로 한주를 만들었다.
홍성원
확인했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