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반

  • 작성자
  • 작성일 1970-01-01
  • 조회수
댓글
김현겸
왜냐면 디지털 시계가 만약에 건전지가 갑자기 필요할 때가 만약에 밤이면 건전지를 못 사서 기달려야 하는데 아날로그 시계는 고장 나면 바로 흔들면 되기 때문에,
윤여빈
아날로그 시계는,남은 시간을 한눈에 잘 알 수 있어요.
오연재
아날로그 시계는 동그란 판 위에 숫자들이 배열 되어 있어서 같은 시각을 볼 때 얼마나 시간 이남았는지, 혹은 지났는지 한 눈에 알기 편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4시 부터 5시 까지 1시간 동안 놀게 해 주셨다면, 4시 15분이 되었을떼, 아날로그 시계를 보았을 때 아직 놀 시간이 4분의 3이나 남았구나! 하고 쉽게 알 수 있다.디지털 시계는 4시 15분이 되었을 때 60에서 빼서 45분이 남았다고 알 수 있지만 아날로그 시계가 더 편할 것 같다.
정연서
예를 들어서 지금이 4시 50분인데, 약속 시간이 5시라면,아날로그 시계는 10분이 남았다고 칸수로 잘 알 수 있지만, 디지털 시계는 계산을 해야 되서 불편합니다.
신지유
아날로그 시계는 바늘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시간의 전과 후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기 쉽습니다. 디지털 시계보다 부품들을 만드는 기술이 더 어려워서 시계 장인의 피와 땀이 녹아 있고, 가치가 더 높습니다.
김은우
um~~~~~~모르겠습니다!ㅎㅎ ^^ -_-
심재은
천천히 생각하면서 시계를 보고싶은 마음 때문에
박제이
위급상황에서 아날로그 시계는 방향을 알수있기 때문입니다.
손유
왜냐하면 시계는 디지털 시계는 고장나면 다시 사야 돼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고장 나면 바로 흔들면 되기 때문에.
심재은
그리고 짹깍째깍 바늘 돌아가는 소리를 들으며 시간이 살아서 음직이는 것 같아서
박서윤
1. 1 시간이 100분이 아니라 60분이기 때문에(1분도 60초임) 360도의 원 모양의 아날로그 시계가 시각을 더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떄문이다. 2. 처음의 시계가 태양의 움직임을 보고 만든 해시계였는데, 아날로그 시계가 해시계와 비슷한 모양이기 때문이다. 3. 디지털 시계보다 아날로그 시계가 연속적으로 시간의 흐름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천지우
아날로그 시계는 남은 시간을 한눈에 더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김도윤
아날로그 시계는 남은 시간을 빨리 알아볼수 있는데 전자시계는 계산을 해야 되서 알아보기 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김도윤
음 더는 모르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정연서
그! 리! 고! 모델 T처럼 디지털 시계는 착 착 착 복사를 할 수 있는데, 그러면 디자인이 똑같아진다. 하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손으로 만들어져 하나뿐인 디자인이 있어서 어른들은 아날로그 시계를 찬다.
이재휘
30분지나면 디지털은땡 더하기30을 사용해야하는 데 아날로그는 그냥 반대편으로 가면돼서! 답이 몰까?
양시호
아날로그 시계가 디지털 시계보다 더 비싸고 멋지기 때문에.
홍성원
초 바늘이 있는 시계는 시간이 가는걸 알 수 있어요.
이동윤
디지털시계는 초를 보고있으면 너무 빨리 올라가서 부담스럽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초침이 움직여 시간이 가서 부담스럽지 않아 더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송유찬
아날로그 시계는 남은 시간을 빠르게 알 수 있어요.
한지만
디지털 시계는 지금시간만 나오는 데 아날로그 시계는 시간이 다 나와서요 ㅎㅎ
윤서아
전자시계는 그순간의 시간만 알수 있고,건전지나 전기가 없으면 작동할수 없다.하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건전지가 없어도. 태엽을 감거나 움직이면 작동하기 때문에 조금더 좋다 .그리고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것을보면 시간이 흐르는것이 느껴져서 좋다.
허시준
아날로그 시계는 초침이 한바퀴 돌면 1분이 되고, 분이 한바퀴 돌면 1시간이 되는 시계의 원리를 정확히 표현해주는 시계에요~ 단순한 디지털 시계보다 아날로그 시계는 매우 작은 부품 하나하나를 정성들여 조립하기 때문에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훨씬 더 많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디지털시계보다 아날로그시계가 훨씬 패셔너블해요~
김도희
아날로그 시계는 어떤 남는 시간을 보기에 더 편리하고 좋기 때문입니다.
황지호
스스로 확인하였습니다. 아날로그 시계와 디지털 시계도 몇 분,몇 초가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은 100만원 쯤 되는 시계를 차고 다닐 수는 없어서 사람들이 아날로그 시계를 많이 차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황지호
그리고 아날로그 시계를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해서 인 것 같습니다.
이서준
1.아날로그 시계는 멋있고 시간을 보기가 더 편하다. 2.시간보는 연습을 하기 좋다. 3.옛날에는 디지털 시계가 없었으므로 사람들은 아날로그 시계에 더 익숙해 있다.
김범석
나폴레옹 같은 역사 속 사람들도 이런 아날로그 시계를 사용했고, 시계마다 옛날 유명한 사람들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있다고 합니다.디지털 시계는 전자제품 같은 느낌이 들지만, 아날로그 시계를 차고 있으면 옛날 유명한 사람들이 느꼈던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주원
왜냐하면 아날로그 시게는 예를 들어서 오후 4시15분 이면 아날로그 시게는 4시 15분 이라고 써있는대 디지털 시게는 16시 15분 이라고 해서 핵갈린다.
윤서희
우리에게 더 익숙한 시계라서 그런것 같아요. 더는 모르겠어요~~~~~~
박소은
디지털 시계보다 아날로그 시계는 정확한 시간 보다는 대략적인 시간을 보게 되는것 같아 좀더여유로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