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반

  • 작성자
  • 작성일 1970-01-01
  • 조회수
댓글
신규원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디지털 세대지만 어른 들은 바늘시계 세대기 때문입니다.
이승헌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고장도 나고 시간도 틀릴 수 있지만 잘 관리하면 오래 쓸 수 있고 유행을 타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채현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가 더 비싼이유는 시계바늘을 직접 볼수 있어 시간보기가 더 편하고 또 고장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필요없는 수동 아날로그 시계의 경우 정말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어서 사람들이 더 좋아합니다.
임서은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를 보면 지금 시간이 오늘 하루에서 어느 위치인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계획을 점검하기 좋습니다.
엄태준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사람이 직접 손으로 만들기때문에 역사와 전통이 있고 디지털화된 세상에서 인간미를 느끼고 싶어서 아날로그 시계를 좋아합니다.
심지한
알림장 확인햇습니다. 디지털은 인간적 감정이 부족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야 해요.그리고 인간의 감각으로 경험해야 합니다.
최준혁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1부터 12까지 숫자가 다 적혀 있어서 하루 중에 지금이 언제 쯤인지 알 수 있고 디지털 시계보다 더 멋스럽고 예쁩니다.
이지호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바늘시계는 다양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째깍째깍 나는 소리가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박채원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디지털 시계가 수리비는 덜 들지만 많이 고장나기 때문에 돈을 계속해서 내면 아날로그 시계 값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수리비가 비싸지만 고장이 덜 납니다.
서이안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오늘 하루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임준혁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시계바늘이 있어서 시계 보는 것이 더 재미가 있고 배터리를 안쓰고도 오래오래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유나
알림장 확인했습니다.시간의 차의를 알 수 있기 때문이고 집 뿐만 아니라 어느 장소에나 쉽게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주지훈
알림장 확인 했습니다.악세사리로 차고 다니고 만약 무인도에 갇혔을때 전자시계는 배터리가 다 달면 못쓰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태양을 감으면 다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아진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똑딱 똑딱 시계소리가 좋고 태엽을 감아서 밥도 주고 바늘을 조정해서 시간도 맞춰 주는게 재미있어요. 또 시계 판 위에 바늘을 보면 시간이 얼마나 흘렀나 한번에 볼 수 있어요. 시계는 사람들에게 추억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할아버지 시계라는 동요도 있어요. 비싼 명품 아날로그 시계(바늘시계)는 관리를 잘하면 할아버지-아빠-나까지 100년 넘게 물려받을 수 있어요. 시계가 패션을 더 멋지고 빛나보이게 해줘요. 또 디지털 시계는 배터리를 계속 바꿔줘야해서 환경에 좋지 않아요.
김지연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전자시계는 베터리도 갈아야하고 고장이 나면 고치기 어렵지만, 잘 만든아날로그 시계는 태엽으로 직접 밥을 주면 배터리를 갈러 갈 필요가 없고, 고장도 잘 나지않아 대대로 물려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조서영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시계는 배터리가 필요없어 환경 오염이 없어 좋아요. 시각과 분의 관계를 이해하기가 좋아요.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알 수 있고 남은 시간을 빠르게 알 수 있어요.
최윤서
알림장 확인했습니다.아날로그시계는 몇초인지 알수 있 습니다.
석지원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일단 아날로그 시계는 작동할 때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대손손 물려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께 여쭤봤더니 아날로그에는 특유의 감성과 여유와 전통이 있어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서예원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오래도록 사용하여도 가치가 변하지 않지만 디지털 시계는 매년 새로운 기술의 디지털 시계가 나와서 시계의 가치가 오래가지 못합니다.
홍이안
알림장 확인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는 시계바늘이 있고 1~12까지 숫자가 있어서 시계를 보는게 더 흥미롭고 디자인도 너무 예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