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반

9월 5일 목요일

  • 작성자 최영조
  • 작성일 2019-09-05
  • 조회수 106

1. 9월 8일은 우리학교 개교기념일입니다. 
-우리학교는 1882년 명동성당 뒤편에서 '인현서당'으로 시작되어 올해에 개교 137주년이 됩니다. 
-우리학교의 나무는 '은행나무', 우리학교 꽃은 '장미'입니다. 
-우리학교를 상징하는 샛별은 새벽에 빛나는 별이라는 뜻으로 성모님을 상징합니다. 순 우리말인 샛별은 한자로 계성이라고 하며, 금성(venus)을 뜻하는 말입니다.

2. 내일 아침에는 바오로관에서 개교기념 미사 및 첫영성체 예식이 진행됩니다.
-우리는 교실에 있는 어린이마사 책을 가지고 갑니다.
-여러분도 3학년에 올라가면 첫영성체 교리를 배워서 개교기념 미사 때 첫영성체 예식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3. 내일 개교기념 미사 후 교실에서 우리 학교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4. 내일 방과후 영어 수업은 그대로 진행됩니다.

5. 보조가방, 수학익힘책, 국어활동 아직 안가지고 온 어린이들은 내일 가져오세요.

6. 내일은 개교기념 행사로 인하여 5교시 일제하교 합니다.
-1학년은 하교 시각이 동일하나, 버스는 수요일 하교와 같이 운행됩니다.
-이번 금요일(내일) 방과후 수업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7. 추석 연휴가 끝나고부터 그림 일기 쓰기 과제가 배부됩니다.
-일주일에 그림일기 2편 이상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8. 책나무 꿈나무도 추석 연휴 지나고부터 다시 작성합니다.
-여름 방학까지 작성한 편수가 총 30편이 넘는 어린이만 일주일에 1편 이상 작성해도 됩니다.
-책나무 꿈나무 작성 편수가 총 30편이 안넘는 어린이들은 2편 이상씩 작성해야 합니다.


9.2학기부터는 필통을 가지고 다니도록 하겠습니다연필이 부러져도 잘 깎지 않는 어린이들이 많아서 집에서 챙길 수 있도록 합니다.

 

10. 추석 연휴 이후부터는 받아쓰기 시험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11. 9.27.(현장체험학습으로 명동성당 성지순례 다녀옵니다도시락 준비하지 않습니다


12. 다음주부터는 경필쓰기가 시작됩니다.

-2학기부터는 공책으로 경필쓰기를 합니다.


<제20회 아빠와 함께 -창의체험한마당>
제20회 아빠와 함께 행사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길러가는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 주셔서 자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일시 : 10월 3일 개천절(목) 오전 중
2. 참가 : 전교생 아빠와 학생
3. 내용 : 창의체험(과학, 수학, 체육, 창의 등)

<당부말씀 드립니다.>

학기초에 학생 개인의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문의(준비물 구입, 가정통신 내용 질문, 개인분실물 도움요청, 하교방법 문의, 학교행사 문의, 잃어버린 교재 구입 방법 등등) 를 교무실, 행정실에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교무실, 행정실은 학교전체 행정업무 및 중심업무를 관할하는 곳이므로, 학생 개인의 학교생활에 대한 문의는 학급으로 해주시길 바라며 그것이 가장~ 쉽고, 가장~ 좋습니다.  

이전글 9월 4일 수요일
다음글 9월 6일 금요일
댓글
유지안
확인했습니다.